PR CENTER

본문으로

공지사항

home > INVESTOR RELATIONS > 공지사항

주주님들께 드리는 글 2017-06-26

본문

존경하는 씨엘인터내셔널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희 임직원 일동은 씨엘인터내셔널 상장폐지 이후 여러 내.외부적인 불안 요소가 있음에도 매출유지 및 흑자전환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해오고 잇습니다.

 이에 통신사업부를 중심으로한 새로 태어나는 씨엘인터내셔널을 약속드리기 위하여 주주님들께서 궁금해 하시고 걱정하시는 몇가지 사안들에 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K-OTC 1부 등록

 씨엘인터내셔널이 상장폐지 된 지 1년이 되는 2017년 9월 다시 한번 등록 신청을 진행 할 것이며 설령 심사 통과가 어렵게 되더라도 미비한 사항을 보완하여 K-OTC 1부 등록을 위하여 전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는 상장폐지를 겪은 주주님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 생각하며 당 사가 다시 비상할 수 있는 토대 마련을 위한 전초를 닦는 일이기에 등록 여부에 대한 의지를 분명하고 정확하게 말씀드리는 바 입니다.

2. 신안저축은행 사채 상환

 당 사가 갖고 있는 유일한 채무인 신안저축은행의 사채는 현 시점까지 59억원을 상환하였습니다. 남은 잔액에 대하여 하루 빨리 상환하여야 하는 상황 역시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바 자금 조달 및 다른 어떠한 방법을 통하여서라도 반드시 해결 할 것입니다.
이것이 저희 씨엘인터내셔널이 계속기업으로 존속할 수 있으며 당장의 생존과도 직결되는 문제임을 통감하기에 심사숙고하되 그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도록 하여 주주님들께 좋은 소식을 전해 드리도록 할 것입니다.

3. 통신사업부

 2017년 영업이익 흑자 및 재무구조 개선과 매출 증대를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현재까지 꾸준히 매출을 이끌어 온 통신사업부를 기반으로 신사업 또는 새로운 제품 개발 및 기존 매출 증대 등을 위한 노력과 연구를 거듭하여 튼실하고 견고한 재무구조를 갖춘 기업으로 탈바꿈하도록 하겠습니다.

4. 판관비 절감

 당 사가 상장폐지된 이후 주고객사인 KT 및 고객사로부터 매출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된 상황이였으나, 20년 가까운 세월동안 변함없이 유지해온 신뢰와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그 관계를 지켜내고 있으며 2015년과 크게 변함없는 매출유지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임직원 수를 100여명에서 60여명으로 과감한 구조조정을 단행하였고, 불필요한 자회사 정리를 통하여 고정비용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5. 자본감소

 주주님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시는 사항 중 하나인 자본감소(감자)에 대하여는 현재 어떠한 검토 및 계획도 없음을 공언합니다.
현재의 재무상태를 생각하자면 자본감소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기는 하나 주주님들과의 공감대 형성 또는 회사의 빠른 성장 및 정상화가 가능한 대규모 투자금 유치가 전제 조건으로 갖추어지지 않는다면 자본감소는 없을 것 입니다.
자체적으로 정상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해보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다 한 후에 2018 년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주님들과 투명하게 논의토록 하겠습니다.

 빠른 시일내 경영정상화를 이루고 씨엘인터내셔널의 가치 상승을 위하여 전진하겠습니다.
 
 그동안 보여왔던 말뿐이 아닌 행동과 눈에 보이는 결과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사업부를 중심으로 투명하게 변화하는 씨엘인터내셔널을 현실로 보실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여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오니 염치없지만 무엇보다 힘이 되는 주주님들의 많은 응원 머리숙여 부탁드립니다.

                                                          2017. 06. 26.
                                                    (주)씨엘인터내셔널